반응형

안녕하세요 무꼬 입니다~^^

오늘은 수많은 압축 프로그램들 중 "반디집"에 대해서 알아보죠!

 

 

 

'압축 프로그램' 이라고 포털검색만 해도 수만가지 압축 프로그램을 볼 수 있는데요

그 중에 어떤 압축 프로그램을 써야 할지, 어떤게 좋은지도 헷갈리셨죠?

 

저도 컴퓨터를 바꾸게 되면서 압축 프로그램으로 이것 저것 비교해보다가

'반디집'에 대해 포스팅을 하게 되었어요 ㅎㅎ

 

 

 

 

인터넷에 널린 압축 프로그램들

 

 

우선 국산이구요!

무료 배포라는 것!! 가정은 물론 기업, 공공기관, 교육기관, PC방 등에서도 무료로 배포 하네요!

그리고 64bit 운영체제에도 아주 잘 돌아 갑니다!

 

 

외산 프로그램은 지원하지 않는 ALZ, EGG 포맷 뿐 아니라, RAR(RAR5), 7Z, ACE, APK, ARJ, BH, BIN, BZ, BZ2, CAB, GZ, J2J, JAR, IMG, IPA, ISO, ISZ, LHA, LZH, LZMA, PMA, TBZ, TBZ2, TGZ, TLZ, TXZ, UDF, WAR, WIM, XZ, Z 등과 같은 다양한 압축 포맷을 지원합니다.

아래 표는 반디집에서 제시한 다른 압축 프로그램과 비교 한 것 입니다.

 

각 소프트웨어별 생성 가능한 분할 압축 포맷
압축 포맷
반디집 표준분할 zip(zip, z01, z02 ...) 및 분할 7z(7z.001, 7z.002...)
알집 자체 ALZ, EGG 포맷 (alz, a01, a02,... / vol1.egg, vol2.egg,...)
빵집 지원 안함
WinRAR 자체 RAR 포맷 (part1.rar, part2.rar, ...)
7zip SPLIT 형식 (7z.001, 7z.002, ... / zip.001, zip.002, ...)
각 소프트웨어별 분할 압축 해제 지원 여부
.zip .z01 .part1.rar 7zip.001 alz a01 vol1.egg zip.001
반디집 O O O O O O
알집 O O X O O X
빵집 O O X O O X
WinRAR O O O X X X
7zip X O O X X O

 

또 멀티코어 지원으로 6배 빠르게 압축을 시킬 수 있구요.

압축 효율이 낮은 파일을 알아서 인식해 빠른 속도로 압축을 합니다. 

게다가 분할압축에도 안정성을 보이고 있네요.

 

 

반디집 - 멀티코어를 지원하는 고성능 무료 압축프로그램

 

 

그리고 제가 제일 좋다고 느꼈던 점은

 작고, 가볍고, 매우 빨라서 다른 압축 프로그램을 쓸때

느꼈던 무거운 압축진행 시간을 느껴 본적이 거의 없네요!

 

 

딱 봐도 뭘 선택해야 할지 아시겠죠? ㅎㅎ (이러다 반디집 예찬론자 되겠네 ㅋㅋ)

 

반디집 바로가기 http://www.bandisoft.co.kr/bandizip/

 

반응형

+ Recent posts